[FLEX 3.0] swc 디컴파일 - swc decompiler

FLEX/FLEX 2010. 7. 12. 21:37

이런 글을 올려도 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필요해서 해본거라 올려야겠다.

문제가 되면 바로 바로 삭제 하겠음...^^

개발을 하다가 다른사람이 만들어 놓은 swc 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게 되는데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해하다가
java에 class도 디컴파일이 되는데 swc는 않될까 궁금하게 생각하다가 한번 시도해보기로 했다.

방식은 그냥 단순하다... 웹에 올라와있는 수 많은 블러그 글들을 참조 하면서..ㅎㅎ

이 방법이 잘되는지 않되는지는 각자 않아서 판단하시길.. 나는 내가 한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결과를 구했기 때문에...
(참.. 책임없는 말이다..쩝)

일단 디컴파일할 swc가 필요하겠죠..

일단 빵집을 사용하여 무심결에 swc를 풀어보았다.
(구지 빵집이 아니여도 됩니다. 그런데 저는 빵집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빵집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무심결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했는데 미리보기가 되는것이다... 허거덩



빵집에 알아서 풀기를 했더니.. 파일명과 동일한 디렉토리가 생성되면서 압축이 풀린다.


압축이 풀린 디렉토리를 보니 위와 같이 파일들이 나온다... 헉 SWF가 나왔당...
자 그럼 SWF를 디컴파일 하면되겠다....ㅋㅋ

swf 디컴파일러는 Sothink SWF Decomplier 4.1를 사용했다.

Sothink SWF Decompiler에 자세한 사용법은 잘 모르나 swf를 디컴파일 할수 있다는것은안다..ㅋㅋ

자 swf 디컴파일러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다.
그럼 저기에다가 SWF를 선택하고 실행만 하면된다.


Quick Open에 해당 swf를 선택하고 Export중에 Export To FLA를 클릭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는데 너무 짧을 영어라 구지 설명을 않해도 그냥 때려 맞출수 있을것이다.

내가 필요한건 SWC안에 들어있는 액션스크립트 파일만 필요하기 때문에 (라이브러리 파일에 flv가 필요없기 때문에)

제일 위에 것만 선택하고 OK클릭


그 다음은 어떤한 flash 버전으로 flv를 만들거냐고 물어보는데 이건 대충 현재 깔려있는 버전 선택하고 통과

끝날때 까지 기다리면
flv파일을 열어볼거냐 막물어보는데 난 액션 스크립트 파일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패스.. no클릭

자 다 끝났다.. 이제 처음 swf가 있던 디렉토리를 보면 as파일이 만들어 저있을것이다.

끝...... 필요한 AS파일을 찾아서 보면된다.

자 이제 마지막 정리

1. 해당 swc파일을 빵집이나 압축을 풀수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압축을 푼다.
2. 압축이 풀린 디렉토리에 .swf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한다.
3. swf를 디컴파일할 수 있는 swf compiler를 실행한다.
4. Quick Open에 해당 swf를 선택하고 Export중에 Export To FLA를 클릭한다.
5. 필요한 옵션 선택.. 제일 위에 것을 선택하지 않으면 액션스크립트 파일을 볼수 없다.
6. 모든 작업이 끝나면 해당 디렉토리를 다시 살펴본다..



: